“봄”하면 생각나는 벚꽃 구경! 어디로 나들이를 가야 할까 고민되는 시기. 매년 벚꽃 명소를 찾아 헤매기 힘들어서 아예 정리를 해두는 것이 좋겠다 싶어 포스팅을 남겨본다. 사람들이 많아서 힘들 수는 있지만 그만큼 예쁜 풍경을 눈에 담을 수 있어서 좋은 벚꽃 명소 5곳을 소개한다.
벚꽃 보러 어디 갈까?
서울 여의도 벚꽃 축제
사실 어디 가도 예쁘지만 첫 번째로 생각나는 곳은 단연 서울 윤중로로 유명한 여의도 벚꽃 축제다. 매년 열리는 축제이기도 하고 접근성도 좋아서 많은 분들이 방문하기 때문이다.
영등포여의도봄꽃축제
서울 영등포구 여의서로 60-2
https://naver.me/FDXLJdKc
진해 군항제
두 번째는 진해 군항제. 전국 최대 규모의 벚꽃축제라고 한다. 해군사관학교 및 여좌천 등 다양한 장소에서 진행된다고 한다.
진해군항제
경상남도 창원시 진해구 대천동 3
https://naver.me/FYa1rELp
경주 벚꽃 축제
경주는 유명한 관광지라서 많이들 가보았을 것이다. 특히 보문관광단지는 호수 주변 산책로가 예뻐서 사진찍기 좋은 곳이라고 한다.
경주벚꽃축제
경상북도 경주시 신평동 375-9
https://naver.me/G8tJwA9u
석촌호수 벚꽃 축제
잠실역과 가까워서 대중교통 이용하기도 편하고 롯데월드와도 연결되어있어서 놀이기구 타고 나와서 야경보러 가기 딱 좋다.
석촌호수벚꽃축제
서울 송파구 잠실로 180 송파관광정보센터
https://naver.me/Fkdkl5gA
화개장터 십리벚꽃길
쌍계사 가는 길에 펼쳐지는 벚꽃터널이 장관이라고 한다.
화개장터 벚꽃축제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로 71-14
https://naver.me/xLE7HWnG
벚꽃 구경하는 시기는 언제?
올해 2023년 벚꽃 구경은 평년보다 많이 일찍 시작되었다. 27일 기상청의 계절 관측에 따르면 올해 벚꽃은 지역에 따라 평년(1991~2020년 평균)보다 최대 16일 일찍 개화했다고 한다. 서울은 관측이 시작된 1922년 이후 두 번째로 빠른 25일에 벚꽃이 폈고 부산을 비롯한 남부는 이미 만발했다. 기상청은 따뜻해진 겨울 등 기후 변화가 원인이라고 한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다면 고민하지 말고 벚꽃 명소를 찾아 문 밖으로 나가보자. 가족이나 연인과 함께 벚꽃 구경도 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오기를 바란다.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전기 심한 사람 (나) | 겨울철 정전기 없애는 방법! (0) | 2023.02.28 |
---|
댓글